Playing Dancheong
Interactive Media Art
2021
개요 | 전통 문화를 재해석하여 이에 기반한 디지털 체험 시스템을 만듦으로써 관객이 단청의 채색 원리를 친숙하게 경험하면서 자신의 개인화된 단청을 만들 수 있는 놀이 활동을 제작했습니다.
논문 |
박물관의 디지털 체험에서의 유희적 탐색 – 경험적 디자인 요소와 전통문화 단청을 기반으로 한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Playful Exploration of Digital Experience in Museums -Focused on User Experience Design Elements and Application Case Study on Cultural Heritage Dancheong - (Download)
*본 연구는 서강대학교 신진연구 (2021-2022) 지원과 2022년 도 정부(산업통상자원부)의 재 원으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 (P0012746, 2022년 산업혁신 인재성장지원사업)